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블로그에 금일자로 갤럭시 플레이어를 출시한다는 포스팅이 올라왔습니다.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자사에서 설명하고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YP-GB1)는 '갤럭시S', '갤럭시 탭'과 함께 갤럭시 패밀리의 한 축을 이루는 제품으로 ▲ 구글 공식 인증으로 구글 모바일과 안드로이드 마켓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 와이파이를 통한 영상통화, 동영상 dmb 감상 등 High-Tech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지원하고 오피스 파일의 열람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보다 잘 즐기면서도 구글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마켓의 이용을 원하는 10~20대 학생과 직장인들이 부담없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플레이어 기기입니다.

다시 설명해서 갤럭시S에서 전화모듈만 빠진 제품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마치 아이폰에서 전화기능만 빠져서 아이팟터치가 나온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이미 각종 언론에서는 아래와 같이 아이팟 대항마로 뉴스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또 시작된 대항마 타령;;;;)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삼성전자, 아이팟 대항마 ‘갤럭시 플레이어’ 1월 출시

삼성, 아이팟 잡을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애플 아이팟 대항마 '갤럭시 플레이어' 내년 1월 도전장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아이팟 터치 정조준
"아이팟 터치 나와!" 삼성전자,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언제까지 잡으러 다닐꺼냐.ㅋㅋㅋㅋ...


전세계적으로 보았을때 애플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업은 그리 많지 않거든요. 솔직히 자랑스럽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걷는 길을 계속 뒤만 쫒아가는 느낌은 다소 지울수가 없네요. 언젠간 앞선 제품을 만드리라 확신합니다.

이번에 갤럭시 플레이어는 플레이어로서 구글에서 세계 최초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모바일용 플랫폼인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여 만들었다는것을 보고 처음 떠올랐던것이 갤럭시탭입니다. 

구글은 애초에 안드로이드 가이드라인에서 안드로이드 해상도를  800*480 으로 규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삼성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1024*600 의 갤럭시탭을 내놓았습니다. 물론 태블릿을 아직까지 지원하지 않는 안드로이드 특성상 화면만 늘어난 갤럭시S의 모습외에는 별다른 특징을 발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관련된 SDK를 배포하지 않기 때문에 삼성자체적으로 SDK를 만들어서 고해상도 앱을 해소해야 했습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플레이어 역시 전화모듈이 빠졌기 때문에 기존의 안드로이드를 통해서 무리수를 둔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무리수는 매번 업그레이드때 나타나는데요. 갤럭시S가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할때도 "모든 환경설정과 어플은 업그레이드때도 유지되어야 한다" 는 구글의 권고안을 무시한체 업그레이드 이후 어플을 전부 초기화시켰죠 ㅡㅡ;; 이후 다시 업그레이드를 내놓기는 했습니다만 워낙 OS를 많이 손대는 바람에 노이로제가 걸리고 있네요. 갤럭시 플레이어 역시 결과는 나와봐야 알거 같네요. :)

그러나 구글이 만들어놓은 구글맵을 다른 회사들이 자유롭게 활용했던것에 착안하여 API를 뒤늦게 제공했던 것처럼 안드로이드 역시 벤더사들이 더 많은 활용을 하여 구글이 뒤늦게 안드로이드에 적용시킬 수 있는 부분은 충분하다고 여겨집니다.

평가는 언제나 실사용자들의 몫이기 때문이죠.

갤럭시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시장에서 이미 2008년도에 출시한 아이팟터치가 선점하고 있지만 DMB의 탑재와 이미 등록되어있는 수만개의 안드로이드앱,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업그레이드에 맞춰서 삼성전자에서만 충분히 대응해준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블로그에 올라온 갤럭시 플레이어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제품사양

OS 안드로이드 플랫폼 2.2
디스플레이 4.0형 WVGA(800x480) Super Clear LCD
카메라 후면 320만 화소 카메라, 전면 VGA 카메라
비디오 최대 HD급 동영상 재생
특장점 - 4.0형 Super Clear LCD를 통해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환경 제공
- 안드로이드 마켓 및 삼성앱스를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제공
 - 통화용 스피커 장착, 영상통화 솔루션 적용하여 인터넷 전화 사용성 강화
- 지상파 DMB / GPS / 사전
Connectivity 블루투스 V3.0, Wi-Fi 802.11 b/g/n, Micro SD 슬롯
메모리 8 / 16 / 32GB
크기 64.2 x 123.7 x 9.9 mm, 121g
배터리 1,200mAh (착탈식)

특이사항이 있다면 아몰레드에서 LCD로 돌아왔네요. 펜타일의 단점을 스스로 인정하는걸까요. 수급이 어려워서 일까요. 팀킬을 막으려는것일까요.

전화모듈은 빠졌지만 통화용 스피커가 있는것으로 보아 VoIP 활용에는 문제가 없을듯 하군요.

지상파 DMB는 경쟁력이 있어보입니다만 이로 인해 가격이 폭등하지는 않았으면 하네요 :)


발매는 2011년 1월 중순이며 삼성전자의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 참조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블로그 : http://www.samsungtomorrow.com/7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