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옹갈군입니다.

 

오늘소개할 Cydia 어플은 iCleaner pro 입니다.

 

iCleaner 어플은 단말의 시스템으로 진입해서 로그파일, 캐시파일, 임시파일, 또는 사용자타입의 파일 폴더등을 삭제하는 어플입니다.

 

결과화면부터 보시죠.

 

 

어썸하게도 16기가 아이패드에서 14291개의 불필요한 파일이 삭제되어서 1.74GB의 용량이 추가로 확보되었습니다.!! @@

 

설치과정은 단순합니다.

 

우선 Cydia 로 접속해서 검색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패키지가 나타날 수 있게 소스를 추가해 줍니다.

 

 

소스 --> 편집 --> 추가 --> http://exile90software.com/cydia/beta

 

 

글 작성시점에서의 버전은 7.2.0~beta9 이며 추가정보는 원작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소스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iCleaner Pro가 보입니다.

자 설치합시다

 

 

 

 

아이클리너를 실행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분석과 정리를 통하여 캐쉬를 검색할 수 있고 정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default 로는 log, logs, tmp, temp 등이며 사용자가 추가하여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적은 용량의 단말인 경우는 항상 용량관리에 신경이 쓰이는데 iCleaner Pro 로 인해서 숨어있던 용량이 확보되었습니다.

로그파일, 임시파일, 캐시파일등은 서비스하는데 크게 상관없는 파일들이므로 삭제하셔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삭제할지 말지의 여부는 사용자의 몫입니다.

 

해당어플이 정기적으로 실행될 필요는 없지만, 어플의 설치 삭제가 빈번할 경우에는 가끔씩 돌려주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즐거운 애플라이프 되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