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옹갈군입니다.

 

장기간 방치되었던 블로그도 다시 활성화 하였고 다소 무겁지만 스킨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동적인 화면을 보여주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제이쿼리와 스타일시트를 많이사용했지만,

Grunt로 압축했음에도 로딩시간이 꽤나 긴거같습니다.

 

디자인을 포기해서라도 쾌적한 블로그를 구사해야 하는걸까요?

여튼 최적화 작업과 표준화 작업은 계속 진행중입니다 :)

 

안정화 시킨지 약1~2주 지나니까 나름 방문객수가 늘어나고 있고 200명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데 오늘은 이상하게 방문자가 50명대로 급감하였습니다. 무려 1/4 ㅠㅠ

 

특이한것은 네이버블로그에 유입검색이 극소량이더군요.

그래서 제글을 제가 검색해봤더니 역시나 안보이네요. 뒤쪽에도없고ㅠ

 

알아본 바로는 최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오픈되고 신디케이션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영향이 있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새로 오픈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입니다.  webmastertool.naver.com

 

 

현재까지의 상황은 일단 IOS탈옥이나 시디아에 관련된 내용이 불법으로 분류되어서 검색에서 통째로 사라진 듯 합니다.

 

문제가 되었던 게시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4/06/24 - [Smart Life] - IOS 7.1.1 탈옥 공개 및 설치방법

2014/06/29 - [Smart Life] - [Cydia] 아이폰, 아이패드 안쓰는 파일삭제로 추가용량 확보하기

 

다른 블로그들은 현재 잘만 나오고 있는지라 배가 아프지만 좀더 고품질의 컨텐츠를 요구하는 사랑의 매로 달게 받고 블로그 컨셉에 대한 방향전환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는 시간인거 같습니다.

 

추가 : Cydia에 관련된 내용은 다시 노출되는거 보면 후검증인듯 싶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탈옥에 관련된 포스팅은 삭제되었습니다.

 

우선 방문자수 보다는 고품질의 포스팅에 중점을 두어야 할듯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이하 신디케이션에서의 저품질 기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markvary 네이버 신디케이션 이거 등록해두면 네이버검색에 도움이되나욤?
    현재 네이버 검색은 되는중인데...

    웹마스터 도구에서 티스토리랑 연동시켜놨는데..
    괜히 신디케이션 연동 시켰다가 검색 내려가고, 그럴까바요;;;

    예전에 네이버 검색잘되다가 어느순간 검색글 싹다내려가고 그런적이있어서;;ㅎㅎ
    2014.08.12 08:3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ceoseo 안녕하세요~
    신디케이션 등록을 해도 핑이 보내지지 않기때문에 실시간 반영은 안되구요. 대신 수동으로 건바이건으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검색에서 내려간다는건 기존 포스팅에 대한 품질이 좋지 못하다는 반증이 되는거 같구요. 저도 이후에 글 하나하나 올릴때 더 신경써서 올리게 되는거 같습니다 :)
    2014.08.12 09:25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