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에서 즐기는 MOBA게임

2014년 9월 아이폰6가 발표될 당시 애플 키노트를 본사람이면 인상적인 게임을 본기억이 있을것이다.

또는 애플홈페이지에서도 게제되어있는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이 단한장의 사진..

 

 

 

 

 

 

바로  Super Evil Megacorp 라는 스타트업에서 만든 Vainglory란 게임이다.

2015년 3월이 되어서야 한국앱스토어에 올라왔지만, 해외유저들은 이미 몇달전부터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플레이중이다.

해석에 따라 AOS냐 MOBA냐 ART냐 DOTALIKE냐 등등등 논쟁이 있는데

국내에선 AOS장르로 알려지고 해외에서는 MOBA장르로 알려진 본격 멀티플레이 온라인 배틀 롤플레잉 실시간 전략 공성전 게임 되겠다;;

인트로에 나오는 사명. Super Evil Megacorp. 뭔가 있어보이면서도 좋은건 다같다 붙인 뉘앙스다.

업데이트 되어 캐릭터가 추가될때마다 최신캐릭터가 메인을 장식한다. 

다양한 히어로들을 선택가능하며 플레이후 주어지는 글로리(머니)를 통해서 구매가능하다.

또는 주단위로 8종 정도의 랜덤무료플레이도 주어지니 다양한 캐릭터도 무료로 맛볼 수 있다.

이하 공홈에서 소개되는 캐릭터들의 설명. 현재까지 13종의 캐릭터가 가능하며 직군별로 타입별로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잇으니 평소 자기와 맞는 캐릭터를 연구하여 팀플에 협력하는것도 필요하다.

베인글로리 캐릭터

3 vs 3 멀티플레이

3v3 대전이므로 6명이 모두 수락하면 시합이 시작된다.

 

캐릭선택에 있어서 같은편에 중복은 불가하며 되도록 동종 직군은 피하는것이 좋다.

 

게임시작!

 

이 게임의 목적은 바로 상대방진영의 베인이라고 불리는 크리스탈을 부수는것.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베인글로리는 A7과 A8이상에서부터 지원하는 IOS8의 Metal API을 통해 더욱 고급진(?) 광원과 효과화면을 제공한다.

 

레벨과 자기만의 최적화된 스킬트리를 조합하여 공격과 방어에 대비하여야 한다.

 

캐릭터에 따라서는 숨어서 적이 올때까지 기다리는 전략을 펼치는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상대방 진영에 도착!!

하지만 베인크리스탈을 부수기까지는 수많은 방어포탑이 있으므로 쉽지 않다.

 

게임이 중반부에 다다르면 크라켄이라는 크리처를 소환할 수 있다. 크리처를 깨우는 최후의 일격을 누가 가하냐에 따라서 아군 또는 적군의 편이 된다.

 

크라켄의 맷집은 포탑을 쉽게 무너뜨리며 전진하기도 한다.

 

게임 중 후반이 되면 크라켄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기도 한다.

 

베인크리스탈 공격!!

 

베인크리스탈이 부셔지면 게임은 종료된다.

 

게임의 승리는 크리스탈을 부수거나....

 

또는 게임도중 플레이어가 나가거나 특정시간이 지나면서 항복을 시전할 수 있다.

 

게임종료후 중간정산..

 

카르마레벨은 승리+기타 요건에 따라서 누적된다.

 

스킬티어는 승수에 따라서 변경이 되며 다음과 같다. not bad 부터 시작하며 최고레벨은 vainglorious

  • VAINGLORIOUS
  • PINNACLE OF AWESOME
  • SIMPLY AMAZING
  • THE HOTNESS
  • PRETTY GOOD
  • DECENT-ISH
  • NOT BAD
  • GETTING THERE
  • WORKING ON IT
  • ASK AGAIN LATER

최근엔 매칭시스템이 변경되어 대부분 같은 스킬티어 또는 비슷한 조합의 캐릭터팀을 만나게 변경되었다.

따라서 guest로 들어가서 코쉬카로 플레이할때는 아래의 우측상단과 같이 올킬의 승리도 가능하지만 높은 스킬티어끼리 만나게 되면 꽤나 힘든 전쟁이 될수도 있다.

베인글로리 플레이 후기

  1. 모바일게임이기 때문에 가끔 네트웍 지연이 발생되기도 한다. 아무래도 터치 스킬을 많이 구사하게 되기때문에 핑에 민감해지게 된다.
  2. 많은 버그가 없어졌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버그가 상당수 존재한다.
  3. 팀플레이 위주기 때문에 개인이 아무리 날고기어도 다구리에는 답없다. 특히 길드만나면 그냥 마음을 비우고 게임에 임한다.
  4. 팀전이다 보니 중간에 한명이 나가버리면 승산이 안보인다 -_-. 모바일이다 보니 비일비재하다.
  5. 모바일에서 잠깐을 즐기기에는 플레이시간이 좀 길다 2~30분
  6. 현재는 IOS용으로만 나와있고 그나마 최신기종이어야 metal api의 특혜를 누릴 수 있다.
  7. 안드로이드도 준비중이라고 하는데 한글지원과 한국앱스토어도 6개월걸린걸 보면 기대는 안하고 있다. 특히 metal api를 어떤식으로 대체할지도 의문.
  8. 국내 앱스토어는 상위권이지만 해외앱스토어에서는 끝없이 추락중. 이미 100위권 밖..

 

내 별점은 세개반.

 

이하 여러 참조 링크도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베인글로리 공식 위키 : http://www.vaingloryfire.com/vainglory/wiki

베인글로리 한글 설명 : http://kr.academy.vainglorygame.com/

참고 동영상

공식 트레일러

또다른 맛보기

댓글
댓글쓰기 폼